서울형 키즈카페 소개, 이용시간, 예약방법, 후기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울형 키즈카페 소개, 이용시간, 예약방법, 후기

by 서진맘 2024. 4. 30.
반응형

서울형 키즈카페 소개

아이와 매번 키즈카페를 가면 한번 가는데만 해도 부모 동반까지 하게 되면 거의 3~5만 원은 쓰게 돼서 부담되시지요. 그래서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키즈카페가 부담 없이 아이와 함께 갈 수 있어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서울형 키즈카페는 영유아들이 외부의 미세먼지와 날씨 제약 없이 사계절 내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공공형 실내 놀이터입니다.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놀이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돌봄 요원, 안전관리요원이 있어 36 개원 이상 미취한 아동 대상으로 보호자가 요청할 경우에는 놀이 돌봄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재미를 보장하며 아이를 안심하고 돌볼 수 있습니니다. 그리고 부담 없는 비용으로 아이와 함께 놀 수 있는 공간, 서울형 키즈카페를 소개합니다.

이용시간 및 이용 방법

1회차당 2시간씩 이용할 수 있으며 총 3회 차 운영되고 있습니다. 한 회차가 끈 타면 청소와 환기를 진행하여 깨끗하고 청결한 시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부모동반으로 아이 1인당 2천 원으로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돌봄 서비스를 이용하면 2천 원만 별도 추가하면 되기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예약자 1인당 영유아 수는 최대 1인까지 신청되며, 지인동반이 가능합니다. 아동 1인당 보호자는 최대 2인까지 입장이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어린이집 친구랑 함께 가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용할 수 있는 요일은 휴일 토함 하여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운영되며 각 키즈카페마다 다를 수 있으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용시간은 1회 차는 아침 9:30~11:00까지이며, 2회 차는 13:00~15:00이고 3회 차는 15:30~17:30까지입니다. 어린이집을 안 가는 경우 또는 방학일 경우 오전타임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주차는 건물 내 있으므로 확인하시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놀이 예약방법

서울형 키즈카페 미리 예약하고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서울시 우리동네 키움포털에 들어가시고 상단 메뉴 중 서울형 키즈카페를 클릭합니다. 서울형 키즈카페 예약을 누르면 자치구를 선택하고 선택한 자치구에서 가까운 키즈카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날짜를 선택하고 예약하기를 누르시고 상세 개인 정보를 적으면 바로 예약이 됩니다. 예약이 잘 되면 카카오톡으로 알림 창으로 알려줍니다. 반드시 예약시간에 못 갈 경우, 미리 예약한 키즈카페에 유선상으로 취소해야 합니다. 못하고 안 가실 경우, 노쇼로 한 달간 사용이 금지가 됩니다.  

 

서울시 우리동네키움포털 (seoul.go.kr)

 

서울시 우리동네키움포털

온마을 아이돌봄 서울시 우리동네키움센터, 놀면서 배우는 우리들 꿈터! 초등돌봄, 이제 서울시가 책임집니다.

icare.seoul.go.kr

 

아이와 함께 이용 후기

우리 아이와 함께 어린이집 끝나고 강동구에 있는 암사1동점을 한번 가보았습니다. 다 예약이 되어있더라도 대기를 걸어두시면 유선상으로 가능하다면 연락오기 때문에 포기하지 마시고 예약하는 방법도 추천드립니다. 아이와 함께 간 키즈카페는 정말 관리를 깨끗하게 잘하고 계셔서 안심하고 아이가 놀 수 있었어요. 서진이는 바로 키즈카페를 보자마자 신나서 바로 달려들어가더라고요^^ 아이들이 싱싱 카나 자동차를 타고 돌 수 있는 넓은 공간이 있어 맘껏 탈 수 있었어요. 비 오는 날이나 눈이 오거나 바람불 때 바깥 활동이 어려울 경우에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우리 아이가 가장 좋아했던 미디어실입니다. 여기서 색칠한 그림이 미디어 화면으로 보이면서 아이가 뿌듯함을 느낄 수 있었어요. 공주님 왕자님 색칠하기와 물속 상어, 물고기를 색칠하면 바로 스캔하여 모션으로 움직이니 아이가 신기해했습니다. 그리고 말타기와 곰을 타고 비행하는 미디어와 연동되어 재미있게 타고 놀았습니다. 한참을 놀고 주방놀이와 공놀이, 의사놀이를 할 수 있는 놀이 장난감들이 많이 있어 아이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잘 놀았습니다. 곳곳에 책들이 있어서 아이가 틈틈이 책도 읽어달라고 했네요. 이만한 가격에 아이와 2시간 정도 키즈카페를 올 수 있는 곳이 없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수유실이 있는데 아이 간식정도 챙겨 와서 먹일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