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형 키즈카페 소개
아이와 매번 키즈카페를 가면 한번 가는데만 해도 부모 동반까지 하게 되면 거의 3~5만 원은 쓰게 돼서 부담되시지요. 그래서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키즈카페가 부담 없이 아이와 함께 갈 수 있어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서울형 키즈카페는 영유아들이 외부의 미세먼지와 날씨 제약 없이 사계절 내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공공형 실내 놀이터입니다.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놀이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돌봄 요원, 안전관리요원이 있어 36 개원 이상 미취한 아동 대상으로 보호자가 요청할 경우에는 놀이 돌봄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재미를 보장하며 아이를 안심하고 돌볼 수 있습니니다. 그리고 부담 없는 비용으로 아이와 함께 놀 수 있는 공간, 서울형 키즈카페를 소개합니다.
이용시간 및 이용 방법
1회차당 2시간씩 이용할 수 있으며 총 3회 차 운영되고 있습니다. 한 회차가 끈 타면 청소와 환기를 진행하여 깨끗하고 청결한 시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부모동반으로 아이 1인당 2천 원으로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돌봄 서비스를 이용하면 2천 원만 별도 추가하면 되기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예약자 1인당 영유아 수는 최대 1인까지 신청되며, 지인동반이 가능합니다. 아동 1인당 보호자는 최대 2인까지 입장이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어린이집 친구랑 함께 가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용할 수 있는 요일은 휴일 토함 하여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운영되며 각 키즈카페마다 다를 수 있으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용시간은 1회 차는 아침 9:30~11:00까지이며, 2회 차는 13:00~15:00이고 3회 차는 15:30~17:30까지입니다. 어린이집을 안 가는 경우 또는 방학일 경우 오전타임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주차는 건물 내 있으므로 확인하시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놀이 예약방법
서울형 키즈카페 미리 예약하고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서울시 우리동네 키움포털에 들어가시고 상단 메뉴 중 서울형 키즈카페를 클릭합니다. 서울형 키즈카페 예약을 누르면 자치구를 선택하고 선택한 자치구에서 가까운 키즈카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날짜를 선택하고 예약하기를 누르시고 상세 개인 정보를 적으면 바로 예약이 됩니다. 예약이 잘 되면 카카오톡으로 알림 창으로 알려줍니다. 반드시 예약시간에 못 갈 경우, 미리 예약한 키즈카페에 유선상으로 취소해야 합니다. 못하고 안 가실 경우, 노쇼로 한 달간 사용이 금지가 됩니다.
▼
▼
▼
아이와 함께 이용 후기
우리 아이와 함께 어린이집 끝나고 강동구에 있는 암사1동점을 한번 가보았습니다. 다 예약이 되어있더라도 대기를 걸어두시면 유선상으로 가능하다면 연락오기 때문에 포기하지 마시고 예약하는 방법도 추천드립니다. 아이와 함께 간 키즈카페는 정말 관리를 깨끗하게 잘하고 계셔서 안심하고 아이가 놀 수 있었어요. 서진이는 바로 키즈카페를 보자마자 신나서 바로 달려들어가더라고요^^ 아이들이 싱싱 카나 자동차를 타고 돌 수 있는 넓은 공간이 있어 맘껏 탈 수 있었어요. 비 오는 날이나 눈이 오거나 바람불 때 바깥 활동이 어려울 경우에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우리 아이가 가장 좋아했던 미디어실입니다. 여기서 색칠한 그림이 미디어 화면으로 보이면서 아이가 뿌듯함을 느낄 수 있었어요. 공주님 왕자님 색칠하기와 물속 상어, 물고기를 색칠하면 바로 스캔하여 모션으로 움직이니 아이가 신기해했습니다. 그리고 말타기와 곰을 타고 비행하는 미디어와 연동되어 재미있게 타고 놀았습니다. 한참을 놀고 주방놀이와 공놀이, 의사놀이를 할 수 있는 놀이 장난감들이 많이 있어 아이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잘 놀았습니다. 곳곳에 책들이 있어서 아이가 틈틈이 책도 읽어달라고 했네요. 이만한 가격에 아이와 2시간 정도 키즈카페를 올 수 있는 곳이 없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수유실이 있는데 아이 간식정도 챙겨 와서 먹일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