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 아마추어 작업실 본점 소개
아이와 함께 갈만한 카페를 찾으신다면! 4살 우리 딸과 함께 간 시흥에 있는 아마추어 작업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주차장은 건물 지하 1층~2층에 주차하시면 되고요. 1층 키오스크에서 메뉴 주문하시면 됩니다. 층별로 1층은 작업 공간으로 아마추어 작업실 음료와 베이커리를 주문하고 굿즈, 원두 등 상품을 판매하고 있어요. 2층에는 동화공간으로 아이들과 함께 오면 좋은 층으로 동화전시와 오두막 미끄럼틀이 중심이 되는 공간입니다. 향과 디저트가 만들어지는 베이커리실이 있으며 아이들을 위한 수유실과 독서공간이 있습니다. 3층은 미술 공간으로 써니스튜디오 도자기 공방이 있습니다. 4층은 키친 양식점이 있고 5층은 예향정 한식전문점이 있습니다. 6층에는 루프탑이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메뉴 선택
식사부터 커피까지 주문이 가능하며 빵, 케이크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딸기 라떼를 먹었는데 아이도 같이 마시면서 상큼하게 마셨습니다.
2층 동화공간에서 신나는 놀이 후기
2층 카페 중간에는 아이들이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계단으로 오르는 오두막이 있었습니다. 이미 영유아의 어린아이들이 신나게 미끄럼틀을 타고 있었어요. 나무로 만들어져서 튼튼하고 안전하게 설치되어 있어서 아이가 맨발로 뛰어놀아도 괜찮았습니다. 우리 아이는 계속 계단을 올랐다가 위에서 여기저기 구경하다 미끄럼틀을 타고 신나게 내려왔어요. 한참을 계속 놀게 되는 것 같습니다. 카페에서 부모들은 아이를 보면서 차 한잔의 여유를 느낄 수 있고 아이는 키즈카페 온 거 같은 효과를 주는 곳이었어요. 그리고 2층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바로 옆에 아이들이 자유롭게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이 있었습니다. 책이 흥미진진한 내용이 있어서 아이가 계속 책을 읽어달라고 했어요. 여기 있다 보니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아이가 잘 놀았어요. 신나게 놀고 뿌듯하게 집으로 올 수 있었어요.
힐링과 쉼의 공간
2층은 야외 풍경을 볼 수 있는 테라스가 있어서 힐링이 되었습니다. 3층으로 어른들의 힐링과 쉼의 공간이었습니다. 미술 공간으로 미술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고 편하게 앉을 수있는 자리가 있었어요. 여기는 노키즈존으로 조용하게 작업하시는 분들이 있었어요. 2층은 아이들이 뛰어놀고 재미있고 유쾌한 공간인데 3층은 그와 대비로 어른들을 위한 조용하고 쉼이 있는 공간이었어요. 그리고 어른들용 굿즈들을 판매하고 있었어요. 깜찍한 펭귄을 모티브로 한 컵, 가방, 노트, 펜 같은 팬시용품부터 선물용 커피, 치즈케이크도 팬매하고 있어 선물용으로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아이와 함께 갈만한 광명 이케아 매장 후기
시흔에서 카페만 놀고 가긴 아쉽다면 근처에 위치하는 광명점 이케아가 있습니다. 1층은 계산대, 개별 가구 배치, 배송서비스가 위치하고 있고 2층은 쇼룸과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2층부터 쇼룸이 시작되므로 아래층으로 이동하면 가구와 인테리어 소품만 있는 층이 있었습니다. 아이가 각 방들을 구경하면서 여기저기 뛰어놀기 좋았습니다. 저도 인테리어 된 방들을 보면서 이렇게 꾸며야겠다는 결심도 하고 이쁜 소품들을 보면서 힐링이 되었습니다. 주차장은 주말 낮, 오후에도 넓기 때문에 웨이팅 없이 주차할 수 있었어요. 쇼룸을 통해 전체 방의 컨디션을 보고 내려오니 레스토랑과 카페가 있었어요. 저녁을 먹었었는데 가격도 착하고 맛도 있었어요. 줄이 이미 많이 줄지어있어서 한참 기다린 것 같네요. 배급식으로 먹을 메뉴를 선택하고 마지막에 선택한 메뉴들을 계산하였습니다. 불고기 볶음밥은 5,900원, 샐러드 8,900원, 크루아상 샌드위치는 6,900원, 통등심 돈가스 8,900원, 연어필에 10,900원 등 가격대가 저렴하지만 건강하고 맛있었습니다. 다 둘러보고 계산하고 나오면 또 핫도그와 아이스크림 판매하고 있는데 후식으로 먹기 좋을 것 같습니다. 가격도 핫도그는 개당 900원이었습니다. 잘 구경하고 필요한 소품들을 구매해서 집으로 이동했습니다. 아이가 가는 차 안에서 잠이 들었네요. 꿀잠 잘 수 있는 스케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