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 한강공원 수영장
무더운 여름에 아이와 시원하게 수영할수 있는 서울에 위치하는 잠실 수영장입니다. 워터파크같은경우 아이와 한번 나들이 가게되면 기본 입장료만해도 만만치 않아요. 아이는 물놀이하는데 3시간정도면 층분히 노는 것같아서 조금 아까울때가 있어요. 집 근처 한강 공원에 위치하는 한강 잠실 수영장에서 아이와 수영하는데 6살미만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성인은 1인당 3천원이라 저렴하게 이용할수 있어요.
영업시간 : 평일/주말 09:00 - 20:00 (12:00 - 12:40 휴게시간)
문의: 02-3431-8475
이용료: 성인 (만19세 이상)3,000원
청소년 (만13세~만18세)2,000원
어린이 (만6세~만12세)1,000원
만6세 미만(증빙서류 제출)무료
위치 : 잠실 한강공원 물놀이장
서울 송파구 한가람로 65 한강사업본부 잠실안내센터
https://naver.me/5VfLp8ie
수영장 들어가는 입구에 매표소가 있어요. 바로 성인2매만 구매해서 이동했어요. 해가 쨍쨍한 시간대보다 늦은 오후인 5시 이후로 가면 아이와 1~2시간 물놀이하면 딱 좋은 것같아요. 해도 점점 저물어가면서 시원하게 수영할 수 있었어요.
내부에 탈의실이 있었어요. 남 녀로 구분되어 있었는데 탈의실같이 되어 있었습니다. 그런데 탈의실 내부는 아무래도 많은 사람들이 물놀이하고 사용해서인지 좀 지저분한 느낌이었습니다. 후다닥 레시가드로 갈아입고 수영장으로 이동했어요.
탈의실옆에 바로 화장실이 있어서 이용후에 수영장으로 이동했습니다. 탈의실 근처에 사물함이 있어서 물건을 보관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샤워실도 있어서 수영후에는 간단하게 물로 씻고 갈아입을 수 있었습니다.
탁트인 뷰로 한강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수영장이 넓어서 많은 인원이 있어도 다 수용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의 키에 맞게 얕은 계단에서 아이가 걸어다니면서 놀 수 있었어요. 계단식이여서 점점 깊어졌는데 제일 깊은 층에도 어른들 허리가 좀 넘어서서 안전하게 놀 수 있었습니다. 아이 튜브는 대여해주지 않아서 구명조끼나 튜브를 챙겨오면 더 신나게 놀 수 있어요.
수영장 이외에도 주변에 유아가 잘 놀 수 있도록 바닥이 푹신푹신한 유아풀도 있었는데 아니가 너무 좋아했어요.한참을 물 웅덩이에서 놀았습니다. 또 그근처에는 연못가같이 조경을 조성해놓은데에서 놀 수도 있었어요. 아이들이 돌을 이동하면서 신나게 놀고있었어요.
파라솔이 있어서 그늘있는 곳에 돗자리깔고 자리를 잡았어요. 돗자리는 꼭 챙겨오시면 좋을듯합니다. 물놀이 후에 간식타임! 아이가 슬러쉬를 먹고 싶어해서 사주었답니다. 얼마나 좋아하던지.. 슬러싀가 5천원이라 좀 비쌌지만 그래도 아이가 참좋아해서 만족이예요
한강 잠실 공원
수영후에는 한강 잠실공원에서 산책도하고 모래사장에서 맨발로 밟으면서 산책하기 참 좋았습니다. 모래사장에 모래가 참 부드럽고 깨끗해서 아이가 모래놀이장난감을 챙겨가시면 한참을 놀수 있어요. 근처에 편의점이 있어 음료수 한잔 마시면서 해가 뉘엇뉘엇 저물어가네요. 아이가 드라이브하면서 집으로 가는길 아이가 푹잠들었네요.